세계의 산림 랜선 전시회
이번 전시에서는 숲은 식물들이 함께 모여 사는 마을인 산림을 주제로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지역의 유명한 산림을 전시한다. 총 5개국 7곳의 산림을 관람해보자.
자이언트 세쿼이아숲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세쿼이아국립공원내에 있는 숲으로 이곳의 상징물인 자이언트 세쿼이아 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관람하기
브리슬콘 소나무숲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화이트산맥에 속한 산으로 크룩트크리크기지와 바크로프트기지 그리고 정상의 작은 기지로 이루어진 화이트산연구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관람하기
루이스 호수숲
캐나다 로키산맥의 밴프국립공원의 루이스 호수를 감싸고 있는 숲이다.
관람하기
그라펜베르거숲
독일 뒤셀도르프시에 위치한 숲으로 도심 속의 공원과 더불어 뒤셀도르프 시민들이 즐겨 찾는곳이다.
관람하기
펠트제발트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의 대표적인 산림지대이자 경제림으로 독일가문비나무, 전나무, 유럽소나무, 너도밤나무가 경제수종으로 관리되는 곳이다.
관람하기
울런공 유칼립투스숲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스주에 위치한 숲으로 이곳은 해안의 단층애와 해변이 아름다운 지역이다. 울런공 지역에는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유칼립투스 천연림이 있으며 유칼립투스가 아교목 상태로 자라고 있다.
관람하기
로토루아 세쿼이아숲
뉴질랜드 북섬의 로토루아 숲은 원래 1901년부터 여러 자생수종과 외래수종의 조림 적합성을 연구하기 위한 시험지로 이용되었던 숲이다.초기에는 토코랑이숲에 170여 종의 나무가 식재되었으나 현재는 일부만 남아 있다.
관람하기